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HELP DESK

  • 02.6959.2131
  • 평일 AM09:30 - PM06:30
  • 점심 PM12:00 - PM01:00
  • 토.일 공휴일휴무

BANKING

  • 신한은행
  • 예금주
  • 주식회사코리아스피루리나
  • 쿠폰
  • 이벤트
  • 공지사항
  • 고객센터
화면 최상단으로
화면 최하단으로
현재 위치
  1. HOME
  2. COMMUNITY
  3. 뉴스

뉴스

뉴스 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슈퍼푸드 이야기] 슈퍼 영양덩어리 스피루리나 이야기
작성자 코리아스피루리나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8-04-0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90

【건강다이제스트 | 건강칼럼니스트 김경성】


35억 년 전 태초의 생명력과 깨끗한 물, 그리고 태양이 빚은 천연의 종합 영양제!

놀라운 영양물질을 간직하고 있는 슈퍼 영양덩어리 스피루리나 이야기를 해보려 한다.

미 항공우주국 NASA의 우주식량으로 선정되기도 한 스피루리나. 과연 어떤 영양물질을 숨기고 있길래 세계적인 찬사가 끊이지 않을까?


생명체의 기원이 된 단백질의 보고

최근 방송에 소개되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스피루리나’. 스피루리나(Spirulina)의 어원은 생김새가 용수철 모양으로 ‘꼬였다(Spiral)’라는 라틴어에서 유래되었다.

약 35억 년 전 지구에 생명체의 생존이 불가능할 때 나타난 것으로 알려진 스피루리나는 태양빛을 통해 광합성을 하며,

다량의 유기물과 산소를 공급하여 오늘날 각종 미생물 및 호기성 동식물이 생겨 자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 생명체의 기원이 된 물질로 평가받고 있다.

에티오피아에서 처음 발견되었으며, 남조식물 흔들말과의 조류로서 아프리카, 멕시코 등지의 열대지방 염조 호수에서 자라는 다세포 조류로 청록색의 나선형 모양을 하고 있다.

태양 에너지를 통하여 광합성을 하며, 자생하는 식물로 단백질 함량이 65%를 넘어 미래식량으로 주목 받고 있다.

또한 세포벽의 두께가 얇아 섭취 시 위에서의 소화 흡수율이 매우 높고, 다양한 기능성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으며,

이들 성분의 체내 영양 효과가 매우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인류의 미래 식량으로~ 스피루리나

스피루리나는 세계보건기구(WHO)와 유엔농업식량기구(FAO) 등에서 인류의 미래식량으로 지정할 만큼 높은 진가를 인정받고 있다.

실제로 스피루리나의 영양력은 우리의 상상을 초월할 정도다.

5대 영양소인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질, 각종 비타민 및 미네랄 등이 풍부한 것은 말할 것도 없고

베타카로틴, 피코시아닌, 감마리놀렌산 등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음이 속속 드러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그 중에서도 단연 으뜸은 스피루리나가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데 최강력 효능을 가지고 있다는 점일 것이다.

지금까지 밝혀진 스피루리나는 49가지 이상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서 천연 종합영양제라고 말할 수 있으며, 다음과 같이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 다양한 단백질류(60-70%) 및 8종의 필수

아미노산 함유: 이소류신, 류신, 리신, 메티오닌, 시스테인, 페닐알라닌, 티로신, 트레오닌, 트립토판, 발린, 아르기닌, 히스티딘, 알라닌, 아스파라긴, 글루타민산, 글리신, 프로틴, 세린 등


● 다양한 비타민류 함유 : 베타카로틴,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B6, 비타민B12, 비타민E, 나이아신, 이노시톨, 판토텐산, 엽산, 비타민K, 비오틴 등


● 다양한 미네랄류 함유 : 칼슘, 칼륨, 나트륨, 마그네슘, 인, 철분, 유황, 염소, 구리, 망간, 코발트, 아연 등


● 강력한 항산화 물질 함유 : 클로로필, 카로티노이드, 피코시아닌 등


● 다양한 지질류 함유 : 리놀산, 감마리놀렌산, 팔미틴산, 올레인산 등


● 다양한 당질 함유 : 글리코겐-글루코스, 람노스, 만노스, 키실로스 등


이외에도 섬유질, 가장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며 효소(Enzyme)의 일종인 SOD가 100g당 11,000Unit나 함유되어 있어 체내에 있는 유해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능력이 뛰어난 물질로 밝혀져 있다.

이처럼 각종 영양소를 함유한 스피루리나는 완전식품이라고 말할 수 있어서 이것만 먹어도 상당 기간 버틸 수 있다.

실제로 미국의 한 의대 교수가 학생 50명과 함께 107일을 스피루리나와 물만 먹고 지낸 기록도 있다.

단백질은 쇠고기의 단백질 함량은 20%가량이고 콩은 36%인데 비해 스피루리나의 식물성 단백질 함량은 65%가 넘기 때문에

 환자는 물론 성장기 어린이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필수로 섭취해야 하는 식품으로 손색없다 할 것이다.


1. 단백질 공급원으로 최고!

단백질은 물을 제외하고 우리 신체의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영양소이다.

스피루리나는 100g 중 60~70g가량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그 함량이 매우 높다.

단백질은 체내에서 흡수된 뒤 아미노산 단위로 분해되어 신체조직, 세포, 효소 등을 만들어 낼 때 DNA와 RNA의 전사, 번역에 의해 아미노산을 연결하여 체내에서 필요로 하는 단백질을 만들어 낸다.


2. 필수 아미노산의 주요 공급원으로~

인체의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은 20여 종이며, 이중 일부는 체내에서 만들 수 없어 반드시 식품으로 섭취하여야 하므로 필수아미노산(essential amino acid)이라고 부른다.

스피루리나는 이소류신, 류신, 리신, 페닐알라닌, 메티오닌, 트레오닌, 트립토판, 발린 등 8가지 필수아미노산이 균형 있게 함유되어 있어 그 진가를 배가시키고 있다.


3. 영양 공급원으로도 최고!

스피루리나는 우리의 생명유지에 필요한 5대 영양소인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질, 비타민, 미네랄 및 다양한 영양소가 함축되어 있는 고단백 저칼로리의 알칼리성 영양을 공급해 준다.

49가지의 중요한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그 어떤 식품보다 영양의 우수성을 자랑한다.


4. 다양한 생리활성 성분도 함유~

스피루리나에 함유되어 있는 10여 종의 비타민과 12여 종의 미네랄 영양소는 신체 내에서 일어나는 복잡한 화학작용에 유기, 무기의 촉매작용을 하여

인체의 리듬을 원활하게 조절하여 활성화하는 작용을 한다.


5. 건강의 증진 및 유지에 일조~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모든 영양소를 두루 함유하고 있는 스피루리나는 편식이나 체중조절 또는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영양이 불균형해지기 쉬운 현대인들에게

고른 영양을 공급해 줌으로써 건강을 유지하고 증진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독일 미생물학자인 오토 풀쯔 박사는 “스피루리나는 단백질 함량이 65%에 달하고 12종의 비타민과 18종의 아미노산 등 총 49종의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있다.”며

 “이에 비해 클로렐라는 항산화 비타민인 베타카로틴의 함량이 스피루리나의 3분의 1에 그치는 등 영양소 함유량이 전반적으로 낮다.”고 말할 정도다.

특히 소화흡수율에 있어서도 스피루리나는 95%나 되지만 클로렐라는 세포벽이 두꺼워 천연상태로는 60%의 흡수율에 불과하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지구상에 존재하는 최고의 영양물질로 알려진 스피루리나. 아직 많은 사람들이 그 진가에 대해 제대로 알지 못하고 있지만 알면 알수록 매력적인 물질이 아닐 수 없다.

일반적으로 식물성 식품엔 거의 들어 있지 않은 비타민 B12(빈혈 예방)도 넉넉하게 들어있다는 것이 특이하다.

소간의 25%에 해당하는 비타민 B12가 들어있고 게다가 철분 함량도 높아 빈혈 환자에게 유용하다.

또한 2형(성인형) 당뇨병 환자에게도 흔히 추천된다.

당질의 함량이 7~20%에 불과하고 양질의 단백질 함량이 높아 당뇨병 환자의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고, 허기증을 없애주며,

기운이 나게 한다. 한 번에 1g씩(하루 두 번) 두 달간 먹을 경우 공복 때 혈당이 적절하게 떨어졌다는 조사 결과도 이를 뒷받침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과도 궁합이 잘 맞는다. 콜레스테롤이 일절 들어있지 않아서다.

무엇보다 암환자를 비롯해 영양과 항산화 성분 보충이 필요한 환자나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풍부한 단백질과 양질의 고른 영양

그리고 다양한 항산화 성분들이 건강을 지키고 회복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스피루리나를 꾸준히 섭취하기를 적극 권장한다.



출처 : http://www.ikunkang.com/news/articleView.html?idxno=21565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화면 최상단으로
화면 최하단으로